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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0년 03월 28일 (토) 08:27
두산인프라코어, 상용차 시장에 ‘유로6’ 전자식 엔진 출시

두산인프라코어,?상용차 시장에 ‘유로6’ 전자식 엔진 출시 -?‘타타대우’ 상용차용으로 신형 엔진 개발…1호기 ‘프리마’ 트럭에 탑재 -?고성능·친환경 엔진으로 공급처 확대 추진 ? 두산인프라코어가 상용차용으로 개발한?유로6(Euro6)?전자식 엔진을 국내에 출시했다. ? 두산인프라코어는 신형 엔진을 탑재한 타타대우상용차?1호기 ‘프리마’ 트럭을 고객에게 인도했다고?26일 밝혔다. ? 이번에 첫 선을 보인 엔진은 두산인프라코어가 타타대우상용차에 공급하기 위해 개발한?DX12?전자식 엔진이다. 11.1리터의 배기량으로 최고?460마력의 출력을 낸다.?전자식 모델로 개발돼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(EGR)?없이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유럽의 차량용 배기규제(유로6)를 충족하는 고성능·친환경 제품이다. ? 이 제품은 디젤 연료를 고압으로 공급,?분사하는 전자시스템인 커먼 레일 시스템(Common rail system)과 유해물질 배출을 차단하는 고효율?SCR*?기술을 적용했으며,?동급 세계 최고 수준의 연비와 내구성을 갖췄다. * SCR(Selective Catalytic Reduction,?선택적 환원 촉매):?화석연료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질소산화물(NOx)을 유해하지 않은 물질로 전환시키는 친환경 장치. DX12?전자식 엔진에 적용된 고효율?SCR은?NOx의 저감율이?98%에 달함. ? 타타대우상용차는 두산인프라코어의?DX12?엔진을 ‘프리마’와 ‘노부스’ 등 총?25개 기종의 트럭 모델에 탑재해 판매할 예정이다. ?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?백형범 전무는 “DX12?전자식 모델은 연비와 내구성,?후처리기술 등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갖춘 엔진”이라며 “국내 뿐만 아니라 주요 신흥국가의 상용차 시장으로 공급처를 꾸준히 넓혀 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 ? 두산인프라코어는?DX12를 비롯해 수익성 높은 중대형 엔진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엔진 사업의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다.?지난해 두산인프라코어 엔진 사업은 전년대비?8.4%?성장한?1조1561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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